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코로나로 인한 집안에서의 생활이 많아지다 보니 어느 순간 버즈 2를 쓸 일이 없어졌다. 그러다 오랜만에 외출을 하게 됐는데, 내 소중한 갤럭시 버즈 왼쪽이 동작을 안 하는 것이다ㅠㅠㅠㅠ 그래서 뭐지...? 고장 난 건가? 하고 한쪽으로만 사용을 해서 불편을 겪었다. 

이를 해결하고자 집에오자마자 구글링을 했는데 결론만 말하자면 연결이 안 되는 즉, 안 들리는 쪽의 이어폰만 케이스에 넣었을 때, 초록불이 되기 전 빨간불이 잠깐이라도 들어온다면 소생이 가능하다.

 

 

(내 라이언 버즈...)

나의 버즈2 친구...  구매 당시에는 사전예약으로 17만원 거금을 주고 샀다. 그래서 이 친구를 죽게 놔둘 순 없었다... 그래서 집에 도착 후, 해결책을 찾아보기로 했다.  먼저 상태를 확인해봤다. 아래와 같이 한쪽이 아예 연결이 안되는 증상이었다. 항상 사용을 할 때가 되면 왼쪽이 배터리가 더 빨리 닳긴 했었지만 이렇게 연결이 끊긴 적은 없었다. 

Galaxy Wearable 어플 화면

 

그래서 구글링을 해보니 완전 방전인 경우에 연결이 안된다고 한다. 하지만 다른 한쪽이 충전이 완료가 돼 있는 상태라 멍청한 케이스에서 생기는 버그인 듯하다. 펌웨어 업데이트도 아마 이에 대한 업데이트가 아닐까 싶은데... 한쪽이 연결이 안 된 상태에서는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  삼성... 

그래서 웨어러블 초기화 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이 존재하는 것 같은데 복잡하게 할 필요없이 30초면 끝나는 방법으로 해결해보자. 물론 이렇게 해서 안되면 초기화를 한번 해봅시다..ㅠㅠ 그래도 안되면 A/S 추천드립니다...

해결법

1. 방전된 쪽만 충전 케이스에 집어넣는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빨간불이 들어와야 정상이지만 버그가 생겨서 그런지 빨간불이였다가 바로 초록불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2. 충전불이 꺼졌다가 다시 들어올 수 있도록, 살짝만 들었다가 다시 내려놔준다.

그러면 빨간불이 잠깐 들어왔다가 초록불로 바뀐다. 이 과정을 한 10번? 정도 반복하다 보면은 계속 빨간불이 들어오게 된다. 그 잠깐의 빨간불로 충전을 시켜준다 생각하면 된다. (심폐소생술 느낌...)

그러다 계속 빨간불이 들어오면 아래 그림과 같이 소생하십니다... 웨어러블을 들어가서 충전이 됐는지 확인을 해봅시다. 다른 분들도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