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어느 순간부터 VScode에서 Alt + Z를 사용해 줄 바꿈 하는 기능이 적용이 되지 않았다. 바로가기 키 설정을 막 바꾸다 보니 생기는 오류라고 생각했다. 그러다 점점 줄 바꿈 기능이 먹히지 않아 짜증이 극에 달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키 바인딩 문제라고 생각해 바로가기 키가 겹치는 게 있는지 확인했다.

하지만 바로가기 키에 문제가 있지 않다고 판단했다. 문제가 발생했을 시점부터 확장 플러그인을 많이 설치했던 기억이 있어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 시킨다음에 줄 바꿈 기능이 적용이 되는지 확인해봤다. 

F1 key > developer 입력 후 색칠된 메뉴 찾아 클릭 > Alt + z 적용 여부 확인

 

 

만약, 적용이 된다면 익스텐션에 충돌이 일어나서 문제가 되는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그래도 적용이 되지 않는다면 나와 같은 경우일 확률이 높다. 이후, 확장 플러그인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해 구글링만 1시간 넘게 했지만, 한국에서는 나와 같은 문제를 겪은 사람이 없는 것 같다. 도저히 찾을 수 없었지만, VSCode gthub issue에서 해당 문제를 찾을 수 있었다. 해당 글에서 @alexdima가 editor.accessibilitySupport라는 설정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의견을 봤다.

 

 

이 글을 읽고나서 혹시나 해서 나의 setting.json을 찾아봤다. F1 key > settings 입력 후 색칠된 메뉴 클릭

 

이것저것 커스터마이징을 하다보니 왜 넣었는지도 모르는 설정들이 많이 들어가 있다.. 불필요하다 생각하는 설정들을 지워나가던 중 editor.accessibilitySupport가 on으로 설정돼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해당 설정을 주석처리를 해주니 Alt + Z로 줄 바꿈이 정상 동작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레퍼런스가 없어 굉장히 해결하기 난해해서 글을 작성해보았는데 나와 같은 오류가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주석을 생활화합시다...

 

 

 

📕 Rerference :

https://github.com/microsoft/vscode/issues/108326

 

728x90
반응형

'TIL(Today I Learn)' 카테고리의 다른 글

[JS] pushState로 인한 URL 변경 이벤트 감지하기  (0) 2022.04.14
[JS] CORS 깊게 이해하기  (0) 2021.12.28
[JS] this에 대해서  (0) 2021.12.11
[JS] 프로토타입이란?  (0) 2021.12.06
Pollyfill이란? Babel이란?  (2) 2021.11.07
댓글